마이크로 소프트에 의해 Nokia 브랜드 부활할까?

미국 마이크로 소프트는 18일(현지 시간), 마이크로 소프트가 과거에 인수 한 노키아 사업에 대해 Foxconn의 자회사 인 FIH Mobile사와 HMD Global 사에 매각 및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한다.



이번, 피처폰 사업에 관해서는 상기 두 회사에 매각되고, 그 금액은 3억 5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이번 계약은 "Nokia 브랜드"를 이용한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판매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이 포함되어 있으며, 양사는 향후 3년 동안 5억 달러를 Android OS를 탑재 한 단말기에 투자 할 예정이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2014년에 노키아 사업 인수를 완료하고, 실질적으로 사라졌었던 "Nokia"를 내세운 브랜드가 이번 계약을 통해 부활 할 전망이다. 주목할 점으로는, 노키아는 다수의 이동 통신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관련 기술의 이용에 관해서도 라이센스 계약의 범위 내에 있는 것이다.



모바일 사업에 관계없이, 브랜드의 발상국과 자본의 국적이 분리되는 사업이 일어나고 있는데, 그 흐름은 스마트폰이라는 "차세대 사업이라는 것"에도 방문하게 되었다.


중국 샤오미처럼 더 저렴하고 고성능 단말기를 제조하고 있는 업체가 다수 등장하는 요즈음. 브랜드를 얼마나 빨리 매각하고, 단말기 제조업체에서 이탈 하는가하는 점이 Android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에게는 도전이 될 것이다.


via Apple Ins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