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세계 최초의 "Project Tango" 탑재 단말을 6월 9일에 발표

중국 레노버는 9일, 6월 9일에 회사의 연례 컨퍼런스 "Tech World 2016"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레노버는 이번, 세계에서 최초로 "Project Tango"를 구현 한 Android 스마트폰 Tech World 2016에서 발표 할 것을 공식적으로 예고했다. 자세한 스펙 등에 관한 언급은 피했지만, 뛰어난 AR(증강현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Google Project Tango Smartphone


또한, Project Tango라는 것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여러대의 카메라를 탑재하여 단말기에 "입체 공간 인식" 기능을 추가" 하는 것을 목적으로 미국 구글이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AR 관련 시스템.



예를 들어, Project Tango를 지원하는 장치를 사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집에서 "실내 판 스트리트 뷰"를 실현하거나, 실내에서 3D 게임을 즐기거나 또는 가구 또는 실내 배치 등을 시뮬레이션 하는 것도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이미 올해 1월에는 구글과 레노버 간에 Project Tango의 개발에 관한 파트너십을 형성 한 것으로 발표되고 있다. 올 여름 무렵까지 이 시스템을 탑재 한 패블릿 단말기의 등장도 예고돼 있었지만, 마침내 이번에 구체적인 발표 날짜가 명시된 것이다.



또한 개발자를 위한 참조 모델은 399달러로 제공되고 있지만, 레노버 제품의 Project Tango 단말기는 6.5인치 이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최대 500달러 정도에 판매가 개시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