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의 스마트폰 점유율 1위는?

중국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인도. 

현재 중국의 인구가 13억, 그 다음에 인도가 12억.... 대단한 나라들이다.


일단 이렇게 인구가 많다는 것을 생각하고~~


뉴스 미디어 SamMobile은 5월 1일, 2016년 1분기 인도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 대해서 조사 발표했는데...여기서 1위를 차지한 것이 삼성이라고 한다.



홍콩의 시장 조사 회사 Counterpoint Technology Market Research가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인도 시장에서 스마트폰 출하 대수에 따른 시장 점유율에서 삼성이 28.8%를 차지, 선두 자리를 획득했다는 것이다.



또한 태블릿 등을 포함한 모든 휴대폰 출하 대수에 따른 점유율에 관해서도, 2위보다 10% 이상의 차이를 보이며 24.9%를 차지해 1위를 차지.



덧붙여, 이 성공의 배경에는 회사가 자랑하는 강력한 마케팅 능력뿐만 아니라 단말기 디자인 자체의 개선에 성공한 것이나 더 많은 유통 경로를 개선하는데 성공했다는 점 등이 큰 요인이라고 Counterpoint Technology Market Research는 지적하고 있다.



삼성에 크게 뒤쳐져 있는 모습인 Micromax와 Intex, Lava 나 Karbonn 등 인도 기업은 호시탐탐 반격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지만, 과연 세계 최대의 스마트폰 기업을 상대로 싸우는데...승산이 있을까?


그건그렇고...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스마트폰 업체들은 하나도 보이지 않는데 어디로 간 것일까? 애플은 그렇다치고, 중국 업체들도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