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Soc "Snapdragon 830"의 스펙

대만 뉴스 미디어 MyDrives는 27일, 미국 퀄컴의 차세대 플래그십 SoC "Snapdragon 830"의 스펙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보도했다.


중국에서 활약하는 소식통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panjiutang 씨에 따르면 "MSM8998(Snapdragon 830)"은 "10nm FinFET" 공정으로 제조 된, 총 8개의 "Kryo"코어로 구성된 옥타 코어 SoC로 되는 것 외에 최신의 고속 데이터 통신 규격인 "LTE Car.16"에도 대응할 전망이라는 것이다.



현재 플래그십 모델 "Snapdragon 820"에서는 4개의 Kryo 코어가 탑재되어 있지만, 이미 8개의 CPU 코어를 탑재하는 "Exynos 8 Octa 8890"이나 "Krin 955", 10코어 SoC의 "Helio X20"과 동등 이상의 성능을 실현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아마 Snapdragon 830에 채용되는 Kryo 코어는, 제조 공정 미세화가 더해져 칩 설계 자체에 어떠한 개섬점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단일 스레드 성능과 동작 주파수를 전혀 손상시키지 않고, 또한 핵심 구성 등을 전혀 변경하지 않고, 코어 수의 배가에 성공했을때에는, 조만간 놀라운 성능 향상을 실현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Adreno 530"의 후계 GPU에서 기대되는 성능 향상 폭 등을 고려하는 경우 종합적인 성능 또한 한 단계 높은 차원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연내에는 "오버 클럭 버전 인 Snapdragon 820"으로 해서 "Snapdragon 823"이 등장 할 것으로도 전해지고 있지만, 빠르면 "Galaxy Note 6"에 탑재되는 형태로, 올 7월중에 선보이게 될지도 모른다.


via MyDr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