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Nexus의 코드 네임은 "Marlin과 Sailfish"?

유출 정보에 정평이 있는 소식통으로 알려진 에반 브라스 씨는 27일, 대만 HTC가 제조할 것이라고 소문이되는 두 기종의 차세대 Nexus 스마트폰에 대한 각각의 개발 코드 네임이 밝혀졌다고 전하고 있다.


<HTC One M9 vs Nexus 6>


에반 브라스 씨에 따르면, HTC와 미국 구글이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2기종의 스마트폰은 내부적으로 각각 "M1"과 "S1"으로 불리워지고 있고, 두 단말기 모두 "Android N"이 사전에 설치되어 있다는 것이다.



Android Police는 이번, 브라스 씨의 누수 정보를 통해, M1및 S1의 정식 명칭은 각각 "Marlin(청새치"과 "Sailfish(돛새치)"가 될 가능성을 지적했다. 지난달 말 소스 코드를 표시하기 위한 도구 인 AOSP Gerrit에서 미국 퀄컴의 수석 엔지니어가 "Marlin"이라는 명칭의 단말에 대해 언급 한 것 등을 근거로 Android Police는 M1 이야말로 Marlin이라고 거의 확신하고 있는 모양이다.


<HTC Nexus 9>


또한, 역대 Nexus 스마트폰에 있어서는, "Bullhead",나 "Angler", "Hammerhead"와 "Shamu" 등 해양 생물의 이름을 코드 명으로 채용된 적이 있으며, Android Police의 가정은 높은 신뢰성을 느낄 수 있다.


아직은 M1및 S1이 어떤 단말기로 등장할 지는 모르고, 밝혀지지 않았지만, 얼마전 발표 된 "HTC 10"을 보면 그 완성도는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