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Watch 2는 언제 발표될까?

애플이 개최하는 연례 개발자 이벤트 WWDC는, 올해도 6월 1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iOS 10을 필두로 각 애플 제품의 새로운 OS, 그리고 Apple Watch 2의 발표가 예상되고 있지만, 현 시점에와서 신형 Apple Watch는 발표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등장했다.



Apple Watch의 주역은 밴드?


3월에 Apple Watch Sport 시리즈를 일률적으로 6만원 정도 인하 한 것을 생각하면, WWDC에서 Apple Watch 2가 등장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모습이지만, 뉴스 사이트 feng.com 에서는 재미있는 논고를 게재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1년간의 Apple Watch 판매 전략을 분석하면, 새로운 모델이 단 1년 만에 나올 가능성은 적다는 것이다.



최근만 보면, 우븐 나일론 밴드를 새롭게 릴리즈, 그리고 Hermes 모델 한정이었던 밴드를 독립적으로 판매 개시 한 것처럼, 애플은 밴드를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애플은 하드웨어보다 밴드에 더 힘을 쏟고 있는 모습이 아닐까? 라고 feng.com 에서는 보고있다.


물론 Apple Watch는 지금까지의 애플 제품과 달리 여러 패션 잡지에서 소개 된 것처럼, 패션 아이콘으로의 요소가 매우 강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Apple Watch에 밴드는 현재 57종류나 존재하고 있다.


또한 밴드를 Apple Watch의 단순한 액세서리로 애플이 생각하지 않는 것은, 회사가 최근에도 케이스에 다양한 밴드를 조합하여, 가상 Apple Watch를 인터넷에서 만들 수 있는 인터렉티브 갤러리를 새롭게 공개 한 데서도 분명히 알 수 있다.



애플의 의도는 특허에서도 알 수 있다


feng.com은, 4월 초순에 미국 특허 상표청이 공개 한 애플의 특허에 주목했다. 이 특허는 본체가 아닌 모듈로 밴드에 혈압계나 배터리 등을 포함하여 밴드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Apple Watch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특허에서 역시 애플이 Apple Watch에서는 새로운 하드웨어를 연속적으로 내는 것보다 밴드에 의해 성능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iPhone과 MacBook과 같이 출시 된 지 불과 1년 만에 신형 Apple Watch가 나올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feng.com에서는 생각하고 있다.


이미 Apple Watch 2용 "S2(현재는 S1)" 모듈 제조를 하청 공급 업체의 소문도 하나 둘씩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feng.com의 의사에 반하여 새로운 Apple Watch가 나오는게 아닐까라고 생각되지만, 과연 WWDC에서 Apple Watch 2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것인가?


via fe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