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0은 어떤 모습으로 나올까?

6월 개최하는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발표가 기대되고 있는 "iOS 10"의 컨셉 동영상이 공개되었다.



실현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가득


MacStories의 설립자이자 편집장의 Federico Viticci 씨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Sam Beckett 씨가 팀을 이루어, iOS 10의 컨셉 동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Siri API, Dark Mode, 제어 센터의 3D 바로가기 등 실현해 주었으면 하는 기능이 가득한 동영상이...


배경을 블랙으로! "Dark Mode"



iOS 9.3에서는 Night Shift 기능이 도입되었었지만, Dark Mode는 배경을 검은색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미 Apple Watch 응용 프로그램이나 iBooks에서 채용되어져 있기 때문에 iOS 10에서 동작한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 게 없다.



Siri API로 타사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Siri를 사용



Siri가 Mac OS X 10.12에 탑재된다라는 정보가 떠돌고 있지만, iOS 10에서는 Siri API가 등장, 타사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Siri의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Viticci 교수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재의 Siri는 음성으로만 지시를 내릴 수 있지만, 컨셉 동영상의 iOS 10에서는 텍스트만으로도 지시를 할 수 있게되어 있다.


컨트롤 센터가 맞춤형으로



컨트롤 센터의 토글 스위치와 3D Touch의 바로가기 등이, 사용자 정의가 되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과 기능을 바로 가기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iPad의 Split View에서 드래그 앤 드롭



iPad에서는 iOS 9에서 Split View가 도입되었지만, iOS 10에서는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또 다른 응용 프로그램으로 드래그 앤 드롭이 가능하다.


컨셉 동영상은, 이 밖에도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을 일부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있으신 분은.....



Source:Mac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