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N" 감압 터치 기능 데모 영상

Phandroid는 15일, "Android N"에 구현이 예상되는 감압 터치 기능의 데모 영상을 Youtube에 공개했다.



얼마전, 새롭게 제공이 시작된 Android N 개발자 프리뷰 버전의 두 번째 버전에 대한 추가 자료중에서, 미국 애플의 "3D Touch"와 같은 압력에 민감한 터치 기능의 구현을 시사하는 내용이 확인되었다. 하지만, Phandroid는 그 기능의 기동에 성공하고, 그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Phandroid는 이번 최신 버전의 Android N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구현 한 단말과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런처 어플리케이션 "Nova Launcher" 및 날씨 어플리케이션과의 조합에서 "감압 터치 풍" 기능을 작동시키는데 성공했다. 영상에는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주간 날씨 예보가 표시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런처 앱이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는 것...


이론적으로, 개발자는 어떤 제스처에서 어떤 기능을 시작할지 여부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기능이 진가를 발휘하는 것은 아마도 "iPhone 6s" 시리즈와 같은 감압 감지 기능을 구현 한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단말기가 등장하고 나서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Android N의 정식 버전은 올 여름 중 출시가 예고되어 있고, 이르면 5월 중순의 Google I/O 2016에서 정식으로 발표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