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풍수로 보는 침실 환경

2016.04.10 13:20 노하우

피곤한데 좀처럼 잠들지 못하는...이런 경험은 누구나 있을 법하다. 그래서 이번에는 풍수에 대해서 약간 배워 침실 분위기를 바꾸고, 잠을 잘 잘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여기에 소개된 것은 프랑스에서 유행중인 프렌치 풍수...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오늘 밤 부터 바로 할 수도 있다.


1. 열려있는 공간에 신경을~~

풍수에서는 더러운 세탁물이나 신발이 널려있는 공간은 좋지 않다고 되어있다. 통로가 되는 곳들은 물건들을 걸리적거리지 않게 선반과 상자등으로 구성하여 불필요한 가구도 집어 넣어, 가능한 한 넓은 공간에 좋은 에너지가 흐르고 순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침대 위치 및 방향, 침대 아래 공간

침대는 창쪽 대신 벽을 등지게 놓고 출입문이 보이는 위치가 베스트. 또한 천연 소재와 부드러운 색상의 침대 커버를 선택. 침대의 방향은 북쪽에 머리가 오도록 하는 것이 최고. 


또한 동쪽을 머리에 두면 잠을 잘 잘 수 있다고 한다. 침대 밑에는 아무것도 두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수납공간이 있다면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자.



3. 자고 있는 동안 에너지를 빼앗는 거울

실내 거울은 원형 또는 타원형 형태의 것을 선택하고, 옷장 문등에 고정시키자.


이때 멋진 스티커를 붙이거나 얇은 직물을 거울에 걸어 두면 좋을 듯. 또한 자고 있는 상태에서 거울에 자신이 비치고 있으면 즉시 위치를 변경하자. 이것은 거울이 자고 있는 사이에 좋지 않은 기분을 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4. 침실에는 "파랑"을 사용하지 말자.

침실에 사용하는 색은 흰색, 옅은 녹색, 밝은 핑크, 연어 컬러, 밝은 노란색 등의 "흙"의 요소의 색상은 좋고,파랑만은 피하자. 청색은 "물"의 의미로, "흙"의 요소로 구성되어야 할 방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 이유.


당연히, 분수의 오브제와 수족관 등을 두는 것도 No. 반대로 관상용 식물을 가까이 두면 좋을 것이다. 단 이때 침대와 너무 가까이 놓으면 좋지않다.


침실이 "흙"의 요소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건 오늘 처음 알았다. 어딘지 모르게 좋은 것이 많을 줄 알았던 식물도 너무 욕심을 부리면 좋지 않다고 하니 놀랍다. 프랑스에서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이라고 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