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T 10 Mini", Snapdragon 823 탑재하고 9월에 등장?

Android News는 1일, "HTC 10 Mini"라는 명칭의 신형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2016년 9월에 등장 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Android News에 따르면, HTC 10 Mini는 그 이름으로 알 수 있듯이 "HTC 10"의 소형 모델이며 4.7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하는 것 외에 "Snapdragon 823"이라고 하는 미발표 SoC를 탑재 할 전망이다.


또한 Snapdragon 823은 "Snapdragon 820"의 상위 모델이 되고, 동작 주파수가 2.8GHz까지 강화되었으며, 그 이외의 사양에 관해서는 HTC 10과 거의 동등하게 된다고 되어있다.


Snapdragon 823에 대해서는 이번 정보가 처음이 아니라 과거에도 두 번 정도 그 존재가 지적되고 있었지만, 현재까지 미국 퀄컴이 그것에 대해 언급 한 적은 한번도 없다.



일반적으로 "Mini" 등의 명칭을 붙이는 소형 모델은 일반 모델과 비교하여 크기는 작고 낮은 스펙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만일 이번 정보대로 일반 모델을 능가하는 스펙을 갖추고 등장했다고 한다면 바로 "규칙 파기"의 존재로서 큰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또한, HTC 10은 4월 12일에 정식 발표 될 예정이며, 카메라 및 오디오 성능에 뛰어난 고성능 단말기로 등장이 예고되고 있다.


via Androi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