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 Windows Phone이 계륵인가?

The Verge는 30일(현지 시간), 현재 미국에서 개최 된 Build 2016에서 미국 마이크로 소프트 간부 테리 마이어슨 씨가 2016년 회사의 "Windows Phone"의 우선 순위는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그렇다면...마이크로 소프트로서는 Windows Phone이 계륵? "계륵"이라는 뜻은 많이 들 아실텐데, 다시 언급하면...."닭의 갈비"라는 뜻으로, 큰 쓸모나 이익은 없으나 버리기는 아까운....뭐 그런 뜻이다.


어쨌든 The Verge에 따르면, 메이어슨 씨는 이번 회사가 Windows Phone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으며, 또한 미래에 매력적인 존재가 될것이라고 시사하면서도 올해 Windows Phone의 중요도는 낮을 것이라고 The Verge에 밝혔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많은 기업에서 단말기가 제공되는 것을 희망한다면, Windows Phone은 선택 사항으로서 적절하지 않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보이고 있어 Windows Phone 플랫폼이 향후에도 일부 제한 된 기업에 의해 구축 될 것임을 시사하는 발언이라고...


불행히도 이번에 마이크로 소프트가 다시 Windows Phone에 주력한다고 한 시기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적어도 모바일 사업을 단념했다는 뜻은 아직 없는 것 같다.


또한 2016년 내에는 "Surface Phone"이 등장한다고 소문되고 있지만, 아직 확실한 정보는 없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