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Tek의 최신 플래그십 SoC "Helio X25"

대만 MediaTek는 16일, 최신 플래그십 SoC "Helio X25"를 새롭게 발표했다.


중국에서 개최 된 이벤트에서 발표 된 "Helio X25"는 MediaTek의 플래그십 SoC로 작년 5월에 발표 된 "Helio X20"의 성능 강화 모델이다.


<Helio X20"의 해설 이미지>


구체적인 변경 사항으로는, Helio X20의 CPU 동작 주파수가 2.3GH였던 반면, Helio X25에서는 2.5GHz까지 고속화되었다. 또한 GPU에 대해서도 전자에서는 780MHz로 동작하고 있었지만, 후자 인 Helio X25에서는 850MHz까지 향상되었다. 그 외 주된 사양은 공통으로 되어있는 모양이다.


또한, Helio X20및 X25는 동작 주파수 등 다른 3개의 CPU군에 의한 협조 동작을 실현하는 "Tri-Cluster(트리 클러스터)"구조를 세계 최초로 채용하고 있으며, 최근의 SoC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big.LITTLE"구조보다 뛰어난 성능과 절전 성능을 실현하고 있는 것으로 선전되고 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서는 Helio X20을 채용하는 제품이 다음달에 시장에 나돌기 시작한다는 것이 공식적으로 밝혀져 있고, 그후 머지 않은 미래에 Helio X25를 탑재 한 스마트폰도 발표 및 출시 될 것이다.


via MediaT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