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푸른 생선이 피부암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사실

예전부터 등푸른 생선...고등어 같은건 우리몸에 좋다고들 알고 있을것이다.


왜 좋으냐 하면, 등푸른 생선에 포함된 지방산 오메가 3는 DHA가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 경화의 예방에 뛰어나고 다양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맨체스터 대학의 연구에서 오메가 3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피부의 면역력이 향상되어 피부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연구에서는 79명의 실험자를 반으로 나누어 한쪽에는 오메가 3의 인증 4g을, 다른 쪽에는 위약을 매일 먹도록 하였다. 4g의 오메가 3는 연어나 등푸른 생선 등의 요리 일인분에 해당하는 양이다.


그 후, 특수한 기계를 사용하여 한여름의 직사광선과 같은 수준의 혓볕을 쬐어 햇볕에 대한 피부의 면역 반응을 8분후, 15분후, 30분 후에 측정 비교했다. 그 결과, 위약을 먹었던 그룹은 오메가 3를 먹었던 그룹에 비해서 8분 후, 15분 후 면역 반응이 절반 수준이었다.


연구를 주도한 Lesley Rhodes 교수는 이 연구 결과를 통해 "선크림을 바르거나 하여 여름철에만 자외선에 주의하는것으로는 부족하다. 매일 매일의 식생활도 중요하다"고 경고했다.


일반적으로 아시아 인들보다 백인이 많은 서구 사람이 피부암의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물고기를 자주 먹는 아시아인들의 식생활에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다.


다양한 효능을 생각해서 고기 중심의 식생활이 아닌 생선 위주의 식생활로 바꾸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