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의 최고 속도 기록은?

전기 자동차의 최고 속도가 300km/h! 코르벳 EV 버전이 신기록을 달성했다.


코르벳을 베이스로 개발 된 전기 자동차가 도로를 달리는 전기 자동차로 세계 최고 속도를 기록했다.



- 에코를 목표로 한 미국 자동차 메이커

"Genovation GXE"라고 이름 붙여진 그 차를 개발 한 것은 Genovation이라고 하는 에코를 목표로 한 미국의 자동차 메이커이다. 여기에서는 기존의 전기 자동차와 수소 연료 엔진 개발 등도 실시하고 있다.


- 코르벳의 보디를 이용

이 차량은 간단하게 말하면, 코르벳의 바디에 Genovation 사가 독자적으로 개발 한 하이 파워 EV 엔진(배터리 만으로 움직이는)을 조립한 것이다.


2월 23일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이 GXE가 시속 186.8마일(약 300km/h)을 발휘, "도로 주행 가능한 전기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최고기록 증명서>


지금까지의 최고 기록은 핀란드 업체가 만든 프로토 타입의 자동차에 의한 시속 177마일(약 285km/h)였다.


- EV이면서 700마력

신기록을 낼 수 있었던 이유의 첫 번째는 뭐니 뭐니 해도 이 회사가 개발한 EV 엔진. 700마력, 토크는 813Nm라는 고출력이다.


그리고 공기 저항이 적은 코르벳(2006 Corvette Z06)의 바디 라인도 기록 달성에 기여했다.


고성능 전기 자동차로는 현재 테슬라가 유명하지만, 앞으로는 그 밖에도 다양한 선택이 나올 것이다.


via Mash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