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인치 iPhone, 듀얼 엣지 스크린 풍 디스플레이?

MacRumors는 8일(현지 시간), 5.8인치 플렉시블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탑재 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 신형 "iPhone"에 듀얼 엣지 스크린 풍의 곡면 디스플레이가 채용 될 전망이라고 전하고 있다.



최근, 빠르면 2017년내에도 5.8인치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신형 iPhone이 등장 할 가능성이 보도되고 있었지만, 다른 소식통을 통해 추가 된 예측에 따르면, 이 신형 모델은 "Galaxy S7 edge"나 "Galaxy S6 edge"처럼 단말기 양쪽이 디스플레이에 의해 덮혀지는 구조를 채택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이 측면 디스플레이 부에는 각종 컨트롤 버튼이 배치되고, 각종 제스처가 구현되거나 하는 등 iPhone의 기능이 더욱 강화 될 가능성도 지적되었다.



또한, 이미 과거에도 가까운 미래에 등장하는 신형 iPhone에(유연한) 유기 EL 디스플레이가 탑재 될 가능성이 보도되고 있으며, 전면부와 측면부가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덮인 디자인과 단말기 측면부에 조작 버튼 배치용 디스플레이를 채용하는 iPhone의 특허도 신청되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 예측이 빗나간 예상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듯하다.


그렇다고는 해도 과거에 신청 및 승인 된 특허를 근거로 미래의 제품을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현재 이번 정보도 "세상에 넘치는 단순한 소문의 하나"로 생각해두는 것이 좋을 듯 하다.


Source :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