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SE의 A9 성능은?

AnTuTu가 2015~2016년의 스마트폰 성능을 한눈에 알기쉽게 SoC 벤치 마크 점수를 랭킹 형식으로 공개.


벤치 마크 점수 순위는 스마트폰의 종합적인 운영에 관련된 SoC의 성능과 게임 등 영상 묘사에 관한 GPU의 성능의 2종류가 공개되어 있으며, 모두 상위 1위부터 순서대로 Qualcomm의 Snapdragon 820, 애플의 A9, 삼성의 Exynos 8890으로 되어있다.



종합 성능에서는 3파전의 3종류의 칩이지만, GPU로 따지면 Snapdragon 820이 압도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만하다 하겠다. 왜냐하면 삼성의 차세대 주력 모델 인 "Galaxy S7"은 Snapdragon 820 또는 Exynos 8890 중 하나가 탑재 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혼합 할 가능성도 있음), 이렇게 GPU의 점수가 달라진다고 한다면, "칩 게이트 문제"가 이번에는 삼성에서 재발 할 가능성도 있다.(원래 AnTuTu는 Snapdragon과 궁합이 좋다고 말해지고 있지만)




그러나 iPhone 6s/iPhone SE에 탑재되는 A9가 최신 Snapdragon820에 이렇게 까지 근접해 있다는 것은 좀 놀라운 일이기도 하다. 그만큼 iPhone 7에 탑재되는 A10은 분명 놀라운 성능을 또 다시 보여줄듯...


Source : AnTu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