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Car는 클라우드를 활용?

Apple이 자동차를 비밀리에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지만, "Apple Car"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운전할지도 모른다. Apple이 홍콩 특허청에 "iCloud"의 상표 등록 갱신을 신청하고, 대상으로 "놀이 기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 Apple, "iCloud"의 등록 상표 범위에 "놀이 기구"를 추가!

최근 Apple이 유명한 캐치 프레이드 "Think Different"의 상표 등록을 갱신했다고 전해을 뿐이다. Apple의 특허 정보에 정통한 미디어 Patently Apple은 Apple이 홍콩 특허청에 신청 한 "iCloud" 등록 상표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아래 신청 내용 하단에 "Class No.(분류 번호)"로 10,12,36이라는 숫자가 줄지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수치는 국제적으로 정해진 분야에 대응하고 있다.



"10"은 "Health(건강)"을 나타내며, "건강, 피트니스, 운동, 건강 상태 센서, 모니터, 표시 장치, 의료 기기"를 포함한다. iPhone 건강 관리 응용 프로그램이나 Apple Watch, Research Kit와의 관계가 강한 것 같다.


"36"은 "Finanical Service(금융 서비스)"를 나타내고, "금융 거래, 지불, 안전한 상거래, 신용 카드, 직불 카드, 지불 승인, 전자 거래, 송금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Apple Pay와 관련 있다고 생각되어진다.


그리고 "12"는 "Vehicles(차량)"을 나타낸다. 대상은 폭넓게, "육상, 수상, 철도 교통 수단, 탈것의 일부와 대시 보드 등 인테리어, 도난 방지 장치, 자전거, 골프 카트, 휠체어, 오토바이, 유모차, 썰매, 항공기, 선박, 시트 커버 및 기타 용품"이 포함되어 있다.



- 소문되는 Apple의 자동차 개발, 최근에는 공장 임대

Apple의 자동차 관련 서비스라고 하면 여러 차종이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CarPlay도 있지만, 개발이 소문되고 있는 Apple제 자동차 "Apple Car"와의 관계를 생각해볼 수 있다.


Apple 본사에서 차로 10분 정도의 거리에 서니 베일이 있는데, 그곳에 개발 거점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2월에는 야간의 모터 소리에 대해 인근 주민들이 불만을 제기했으며, 최근에는 펩시가 사용하던 공장을 Apple이 임대 계약을 맺을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