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제 차세대 "Nexus" 스마트폰, 새로운 기술 구현?

중국 마이크로 블로그 Weibo상에 3일, 대만 HTC제의 차세대 "Nexus" 스마트폰에 압력에 민감한 터치 감지 기술이 구현될 것이라는 정보가 유출되었다.


이번 정보를 누설 한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HTC가 개발 및 제조를 담당하는 차세대 Nexus 스마트폰에 미 애플의 "iPhone 6s" 시리즈에 구현 된 감압 터치 감지 기술 "3D Touch"와 같은 기능이 채용될 전망이라는 것이다.


또한 이번, 미래의 Android OS에서, 이 감압 터치 감지 기술이 시스템에 내장 된 기능으로 표준화 될 가능성도 지적했다.



이미 Android OS 플랫폼에 있어서는, 중국 화웨이의 "Huawei Mate S" 등 일부 단말기에서 이 기술이 실현되고 있지만, 만일 OS 표준 기능으로 구현되는 것이라면 단번에 보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감압 터치 기술을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수 등은 전체로 보면 아직 소수이며, 그 기능도 제한적이라고 생각된다.


보급이 진행되는 것에 의해, 응용 프로그램 개발의 경쟁이 가속 및 복잡화 된 결과로 지금 이상으로 스마트폰의 편의성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싶은 것....



또한 과거에는 3D Touch 같은 기능이 2016년 내에 널리 보급 될 가능성도 지적되고 있지만, 불행히도 올해 CES 2016과 MWC 2016에서 이 기능을 구현 한 단말은 등장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