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S7 시리즈, 소니 "IMX260" 센서와 독자적 오디오 팁 탑재

뉴스 미디어 SamMobile은 22일, "Galaxy S7" 및 "Galaxy S7 edge"는 소니의 이미지 센서 "IMX260"과 삼성제의 오디오 칩이 채용되고 있다는 것이 판명되었다고 보도했다.


SamMobile이 단말기의 시스템 정보를 표시하는 응용 프로그램 "AIDA64"를 Galaxy S7 edge의 실기에서 실행시킨 결과, 동 터미널은 소니의 이미지 센서와 삼성이 자체 개발 한 것으로 보이는 오디오 칩이 채용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정식 발표 이전의 정보에서는, Galaxy S7 시리즈는 삼성 독자 개발의 최신 이미지 센서 "BRITECELL"이 채용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었지만, 양쪽 모두 각각 화소 피치는 1.0um와 1.4um인 것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도 IMX260이 BRITECELL 센서가 아닌 것은 확실시 된다고.



한편, SamMobile이 독자적으로 개발 한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하는 어플리케이션 "SamMobile Device Info"를 실행시킨 결과, Galaxy S7 edge는 "Lucky CS47L91 Sound"라는 명칭의 신형 오디오 칩이 채용되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SamMobile은 이번 Galaxy S7 시리즈 "Project Lucky"라는 개발 코드 네임이 부여된 과거사 정보를 근거로 이 오디오 칩이 Galaxy S7 시리즈를 위한 새롭게 자체 개발 된 것이다라는 가능성을 지적하고 있다.


또한 처리 능력과 카메라 성능 외에도 오디오 성능까지 한층 더 업된 Galaxy S7 시리즈는 3월 11일에 세계 60개국에서 출시 될 예정이다.


Source SamMobile